메이슨 마운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적! 새로운 “7번”

“맨유의 새로운 7번 메이슨 마운트“

메이슨 마운트에 대해서

올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첫 번째 영입 선수는 메이슨 마운트 선수 입니다. 여름 이적 시장이 시작되고 구단 인수 일정이 지연되는 과정 가운데 선수 영입이 굉장히 늦어지며 많은 맨유 팬들을 불안하게 했습니다. 저 또한 맨유 팬으로써 타 팀의 영입 발표 소식들을 지켜보는게 맘이 편치 않았습니다ㅎㅎ..

하지만 맨유에도 드디어 영입 소식이 발표되며 첫 영입의 기쁨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짝짝)

물론 계약기간이 1년 밖에 남지 않았고 지난 시즌 소속 팀 첼시에서 팀의 부진 속에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한 선수에게 약 1000억 정도 되는 큰 이적료를 지출한 점이 아쉬움이 남지만 이 선수의 잠재력과 그동안 보여준 능력들은 현재 맨유 스쿼드에 분명히 도움이 될만한 영입이라고 생각합니다. 텐버지 텐 하흐 감독님도 그러한 점을 높게 생각해서 영입을 추진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더불어 맨유에서 최고의 스타들이 달았던 등번호 “7번“. 이 상징적인 번호를 줬다는 것만으로도 맨유 구단이 많은 기대를 걸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죠.

앞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할 메이슨 마운트 선수를 기대하며 이 선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이슨 마운트가 걸어온 길

“마운트의 어린시절(왼쪽부터 에슐리 콜, 마운트, 존 테리)”

* 어린 시절

  • 출생 : 포츠머스
  • 6 : 첼시 유소년 아카데미 입단
  • 15 : 첼시 18 이하 데뷔
  • 17 : 첼시 18 이하 FA 유스컵 우승, 19 이하 팀의 UEFA 유스 리그 우승
  • 18 : 18 이하 프리미어 리그와 FA 유스 컵에서 2 연속 우승, 잉글랜드 소속으로 19 이하 유로 대회출전(포르투갈과의 결승전에서 미드필더 마운트는 루카스 은메차의 결승 골을 어시스트하며 대회 골든 플레이어로 선정)

메이슨 마운트는 포츠머스에서 태어나 6살의 나이에 첼시의 유소년 아카데미에 입단했습니다. 사진 속 귀여운 모습을 볼 수 있죠. 평소에 잘 생긴 축구 선수 중 한 명이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떡잎부터 달랐군요,,

마운트는 2014년 15세의 나이로 첼시 18세 이하 팀에 데뷔한 후 꾸준히 활약 하며 2016년 첼시 18세 이하 팀의 FA 유스컵 우승을 도왔고, 19세 이하 팀의 UEFA 유스 리그 우승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이듬해 마운트는 첼시 소속으로 18세 하 프리미어 리그와 FA 유스 컵에서 2년 연속 우승했으며, 잉글랜드 소속으로 19세 이하 유로 대회에서도 성공을 맛봤습니다.

그리고 포르투갈과의 결승전에서 미드필더 마운트는 루카스 은메차의 결승 골을 어시스트하며 대회 골든 플레이어로 선정되어 큰 무대에서 활약할 선수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 성인 무대

“첼시 메이슨 마운트”

  • 2017/2018시즌, 2018/2019시즌 : 비테세 임대, 클럽 서포터즈가 뽑은 올해의 선수 선정
  • 다음 시즌 : 더비 소속으로 11골 6어시스트 활약. 팀의 플레이오프 결승 진출 이끔.

마운트는 네덜란드 팀 비테세 아르넘과 더비 카운티로 임대 이적해 2017/18시즌과 2018/19시즌에 성장을 위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비테세에서 39경기에 출전해 14골 10도움을 기록한 19세의 메이슨 마운트는 클럽 서포터즈가 뽑은 올해의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다음 시즌에는 첼시 출신 프랭크 램파드의 지도 아래 챔피언십 더비에서 활약하며 잉글랜드 무대에 자신의 이름을 알렸습니다.미드필더로 활약한 마운트는 더비 소속으로 모든 대회에 44경기에 출전해 11골을 넣고 6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플레이오프 결승 진출을 이끄는 활약을 했죠.

* 프리미어리그 활약

2019/20 시즌은 마운트가 프리미어리그에서 자신의 존재를 알린 시즌이었습니다.

마운트는 2019년 8월 11일 올드 트라포드에서 맨유가 4-0으로 승리한 경기에서 프리미어리그 데뷔전을 치뤘고 한 달 후, 불가리아를 상대로 유로 2020 예선 4-0 승리를 거둔 경기에 생애 첫 잉글랜드 성인 대표팀경기에 출전했죠.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데뷔 시즌이 중단되었지만, 그는 첼시 아카데미 졸업생 중 최초로 데뷔 시즌에 50경기출전을 기록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이제 막 20대에 접어든 마운트는 첼시가 챔피언스 리그 결승까지 진출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포르투와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넣은 골은 첼시의 유럽 챔피언 등극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고 토마스 투헬 감독체제의 첼시는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1-0으로 꺾었습니다. 마운트는 처음으로 성인 무대에서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 활약을 하며 2020/21 시즌 내내 뛰어난 활약을 펼친 마운트는 첼시의 올해의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그해 여름, 마운트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루크 쇼, 해리 매과이어, 마커스 래시포드, 제이든 산초(당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소속)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1년 연기된 잉글랜드 유로 2020 대표팀의 일원으로 합류했습니다. 삼사자 군단은 결승까지 진출했지만 웸블리에서 이탈리아에 승부차기 끝에 아쉽게 했습니다.

마운트는 첼시의 UEFA 슈퍼컵과 FIFA 클럽 월드컵 우승에 기여하고 발롱도르 랭킹 19위에 올랐으며 프리미어리그 100번째 출전 기록을 세우면서 2021/22 시즌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맨유에서의 메이슨 마운트

최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리즈 유나이티드 경기에서 데뷔한 메이슨 마운트.

투지넘치는 활동과 거침없는 압박 정확하고 센스있는 킥까지, 개인적으로 맨유에서의 데뷔전을 성공적으로 치뤘다고 생각합니다. 중원에서 브루노 페르난데스에게 크게 의존하던 맨유에서 메이슨 마운트의 활약은 앞으로 전체적인 경기 일정을 치뤄가며 더욱 큰 빛을 볼 수 있다고 느껴지네요.

아직 24살에 불과한 메이슨 마운트는 이제 더욱 성장해 전성기가 펼쳐질 선수입니다.

이미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렸고 유소년 및 성인 레벨에서 많은 성공을 맛본 미드필더로써 앞으로 맨유의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줬으면 좋겠네요 ㅎㅎ

맨유에서의 메이슨 마운트의 성공을 응원하고 기대합니다:)

Leave a Comment